주성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자유토론방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외국인에게도 코로나 치료비용을 지원해야 할까?
기간 20.08.16 ~ 20.08.30
내용

안녕하세요 이번에 찬성측 토론자 정진용이라고 합니다

앞서 토론 주제처럼, 저는 해외입국자 외국인에게도 코로나 치료비용을 지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먼저, 전세계가 위기에 빠진만큼, 전세계가 함꼐 노력해야 코로나 종식에 도움이 될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우리나라(한국)뿐 아니라, 호주,브라질,영국등 약 15개국에서도 내국인 외국인 상관없이 평등하게 생명을 존중하는 차원에서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돈보다(물질) 사람의 목숨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정부에서 현재 우리의 세금으로 치료를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치료비보다 사람의 목숨이 걸린 상태이기에, 치료가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만약 대한민국이 국내로 들어온 외국인에 대해 우리가 지원을 아끼지 않으면, 우리 국민도 외국인에서 치료비를 지원받을 기회가 더 적어 질 것입니다. 즉, 우리 국민의 보호하는 차원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외교문제가 있습니다. 만약 대한민국이 외국인에게도 치료를 지원한다면, 대한민국의 인식이 좋아질 것 이며, 코로나 종식이후에 외교문제가 해결되며 국민들이 누릴 수 있는 것이 많아진 것 입니다. 

[반대] 반대측 최종변론합니다.
작성자 김정현 등록일 20.09.01 조회수 41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세상이 떠들썩한것은 사실입니다.

 

⊙이렇게 위험하고 누구나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는 만큼 국내 방역에 충실해야합니다.

   그러므로 코로나19를 치료하러 외국에서 오는 입국자들을 막기 위해 그들에게 지원금을 지원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 대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외국인 입국자에게 시간을 할애할 우리나라 의료진들에게는 크나큰 부담이 가게되며 현 시각 의료진들이 파업을 하는 만큼 의료진들을 쉬게 해야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선 외국인 입국자들을 막아 치료할 대상 수를 줄이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해 외국인 입국자에게 지원금을 지원해줘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우리나라의 방역이나 이익만을 위해서 외국인 입국자에게 지원을 해주지 않는 행위는 이기적인 행동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황이 이런만큼 언제까지나 외부에서 오는 것들을 신경쓰는것보다 내부를 신경쓰는것이 더 합리적인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외국인 입국자에게 코로나19 치료비용을 지원해줘야 할까?"라는 주제에 반대합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찬성토론자 최종변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