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자유토론방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외국인에게도 코로나 치료비용을 지원해야 할까?
기간 20.08.16 ~ 20.08.30
내용

안녕하세요 이번에 찬성측 토론자 정진용이라고 합니다

앞서 토론 주제처럼, 저는 해외입국자 외국인에게도 코로나 치료비용을 지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먼저, 전세계가 위기에 빠진만큼, 전세계가 함꼐 노력해야 코로나 종식에 도움이 될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우리나라(한국)뿐 아니라, 호주,브라질,영국등 약 15개국에서도 내국인 외국인 상관없이 평등하게 생명을 존중하는 차원에서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돈보다(물질) 사람의 목숨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정부에서 현재 우리의 세금으로 치료를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치료비보다 사람의 목숨이 걸린 상태이기에, 치료가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만약 대한민국이 국내로 들어온 외국인에 대해 우리가 지원을 아끼지 않으면, 우리 국민도 외국인에서 치료비를 지원받을 기회가 더 적어 질 것입니다. 즉, 우리 국민의 보호하는 차원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외교문제가 있습니다. 만약 대한민국이 외국인에게도 치료를 지원한다면, 대한민국의 인식이 좋아질 것 이며, 코로나 종식이후에 외교문제가 해결되며 국민들이 누릴 수 있는 것이 많아진 것 입니다. 

[찬성] 찬성토론자 최종변론
작성자 정진용 등록일 20.08.30 조회수 38

찬성측 최종 변론 시작하겠습니다.

 

많은 반대측 주장을 들었으며, 충분히 틀린말은 아니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대한민국의 경제가 많이 힘든상황이며,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많은 자영업자들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이 자영업자를 보호하는것은 정부의 역활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의 입론처럼, 사람의 목숨이 걸린 중요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외국인에게는 50%만 지원하는 등 다른 대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반대측 최종변론합니다.
다음글 반대측 최종변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