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이 효과적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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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 20.05.01 ~ 20.05.17 |
내용 | 1인 토론자(찬성측) 3310 박지해
반대측 토론자 2508 김인혁 2513 연소현 2518 이산 1316 심영섭 1113 선승민 1122 이민섭 2631 홍다인 |
[반대] 반대 입장 최종 변론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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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홍다인 | 등록일 | 20.05.16 | 조회수 | 31 |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개학에 대한 논쟁은 수업을 듣는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교사 등 모든 사람들에게 계속해서 언급되고 화두가 되고있습니다. 온라인 개학은 학교 내에서 코로나19의 집단 감염을 막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하지만 일방향, 쌍방향 수업에서 학습 참여도를 조금은 높일지라도 진정으로 학생들의 학습 효과 증진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이 아직까지는 제시되어있지않습니다. 또, 실기 수업이 필수가 되어야하는 학생들에게 실기 수업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 또한 없어 질 높은 학습을 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해 많은 학생들이 피해 받고 있습니다. 온라인개학의 첫 시행으로 인해 체계적인 학습방법을 제공하기엔 미숙한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이렇게 학생들의 지속적인 학습과 그로 인한 학습 효과 증진에 결코 도움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하며 저는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개학은 효과적인가?’라는 논제에 반대하며 최종 변론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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