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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토론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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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정보
주제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이 효과적인가?
기간 20.05.01 ~ 20.05.17
내용

1인 토론자(찬성측) 3310 박지해

 

반대측 토론자

2508 김인혁

2513 연소현

2518 이산

1316 심영섭

1113 선승민

1122 이민섭

2631 홍다인 

[반대] 박지해 토론자의 반론에 대한 재반론
작성자 김인혁 등록일 20.05.13 조회수 50

첫 번째 반론에 대한 재반론​

 우선 온라인 개학의 의의는 질적 격차를 완화하기 위한 노력이 아닌 불가피한 상황에서 학생들의 교육권을 보장하기 위해 시행한 간접개학으로 보아야 합니다. 공평성과 확실한 교육이 보장되어야 하는 온라인클래스, 즉 공교육에서 비교/대조가 될 만한 문제점이 나타나다 보니 사교육 의존도가 높아졌다는 사실관계를 파악하셔야 하며 출처자료에도 이에 대한 실례와 근거가 나타나있습니다.

 

두 번째 반론에 대한 재반론

실시간 화상강의의 대표적 앱인 줌을 활용하지 않는 학교도 적지 않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교육을 보장한다는 것은 쉽지 않다고 생각하고, 또한 과제를 하지 않아도 출석 인정은 할 수 있기 때문에 집중력 저하 예방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덧붙여 집중력 저하에 관한 문제는 부정확한 수업시스템보다는 입론에서 언급한 태블릿, 컴퓨터의  앱, 게임, 인터넷 등의 방해요소가 주요 집중력 저하 요인으로 보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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