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이 효과적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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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간 | 20.05.01 ~ 20.05.17 |
내용 | 1인 토론자(찬성측) 3310 박지해
반대측 토론자 2508 김인혁 2513 연소현 2518 이산 1316 심영섭 1113 선승민 1122 이민섭 2631 홍다인 |
[찬성] 심영섭 토론자의 주장에 대한 반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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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박지해 | 등록일 | 20.05.12 | 조회수 | 36 |
등교개학이었다면 즉각적인 질문을 통해 궁금한 점을 해결할 수 있지만, 온라인 개학은 그게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학생들의 성적이 하락한다고 하셨는데 물론 온라인개학은 궁금한 것이 있을때 즉각적으로 질문을 못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해당수업시간이 끝나고 과목 선생님께 카톡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즉각적으로 해결을 못한다고 해서 과연 학생들의 성적이 하락한다고 할 수 있을까요? 또한 온라인 개학은 사회성을 기를수 없다고 하셨는데, 온라인 개학은 지속적인 것이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불가피하게 학교등교를 못하게되자 만든 임시 방편일 뿐인더러 국가에서 기본권 제한 중 국가안전보장이라는 명목 하에 사회권을 막은것입니다. 코로나19라는 치료제도 없는 바이러스가 퍼지고 있는 상황속에서 온라인개학이 사회성을 기를 수 없다는 이유로 대면수업을 원하는 학생이 있을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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