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자유토론방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유전자 변형 식품(GMO)의 개발을 허용해도 되는가?
기간 20.06.27 ~ 20.07.16
내용

.

[찬성] 유전자 변형 식품의 개발을 허용해야한다
작성자 박준용 등록일 20.07.04 조회수 81

안녕하십니까? 1학년 1반 11번 박준용입니다. 많은 혜택을 제공함에도 안정성에 우려가 있다는 문제로 사람들이 먹기를 꺼려하는 GMO 식품에 대한 주장을 해보고자 합니다.

유전자 변형 식품(GMO)는 현대생명공학기술을 이용하여 새롭게 조합된 유전물질을 포함하고 있는 동물, 식물, 미생물들 모든 살아있는 생물체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유전자 변형 식품을 안전성의 문제로 개발을 반대하는 사람들이 있으나, GMO의 안전성을 보증하는 많은 근거들이 있습니다.

먼저,  사람과 환경에 대한 GMO의 안전성은 이미 과학적으로 여러 과학 단체 및 정부 기관들로부터 확인되었습니다. GMO를 개발하는 여러 기업들이 GMO제품에 대해 수년 간 포장시험과 종합적인 검사를 거쳐 작물의 안전성이 변하지 않았음을 과학적으로 확인하였고, 또한 승인을 성공적으로 통과하지 못한 제품은 출사하지 않았습니다. 

이뿐만아니라 전 세계 규제 기관이 GMO의 작물의 감독과 승인에 참여합니다. 국내에 있는 기관으로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부 등이 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최근에는 노벨상 수상자 100여명이 GMO의 안전성을 지지하며 GMO 반대 운동의 중단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GMO는 농업 역사상 어떤 작물보다 더 많이 검사되었고 사람이나 동물에 위배한다는 어떠한 증거조차 없습니다.

그리고 1996년 상용화된 GMO작물은 지난 20년 동안 전 세계 농업인들에게 큰 혜택을 제공해왔습니다.

147개 생명공학 관련 연구논문을 분석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지난 20년간 평균적으로 수확량은 22% 증가, 농가 수익은 68% 증가, 농약 사용은 37% 감소 한것으로 나타납니다. 

또한 유엔 경제사회국에 따르면 2050년에 세계인구는 97억명까지 증가하지만, 환경적, 경제적 문제로 인류의 식량 생산 능력은 이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씁니다.

미래의 식량 부족 문제는 인류에게 매우 중요한 과제입니다. 전 세계 농업인들은 GMO 를 통해서 더 적은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수확량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경제적 혜택 뿐만 아니라 환경적 혜택까지 추구할 수 있습니다.

GMO의 개발을 많은 사람들이 지지하여 미래의 식량 부족 문제에 대해 하루빨리 대비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이전글 유전자 변형 식품의 개발을 허용해서는 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