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이 효과적인가? |
---|---|
기간 | 20.05.01 ~ 20.05.17 |
내용 | 1인 토론자(찬성측) 3310 박지해
반대측 토론자 2508 김인혁 2513 연소현 2518 이산 1316 심영섭 1113 선승민 1122 이민섭 2631 홍다인 |
[반대] 반대입장 최종 변론입니다 |
|||||
---|---|---|---|---|---|
작성자 | 연소현 | 등록일 | 20.05.18 | 조회수 | 28 |
코로나 19로 인해 생기는 학습공백을 위해 온라인 수업을 불가피하게 진행하는 것 임을 잘 알며 무조건 온라인 수업을 비난하는것은 아닙니다. 다만 온라인 수업으로 인해 어쩔수 없이 학습 격차가 벌어지게 되고 수업을 받는 학생들에 수업의 질의 차이가 느껴지게 되며 큰 부담이 되게 하는것은 확실히 효율적이지 않은 방법이라는 것을 재차 강조하는바 입니다.
프린터기가 없어 수업 유인물을 활용하지 못하는 학생,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학생, 경제적 여건이나 불가피한 상황으로 끼니를 때우지 못하는 학생, 맞벌이 부부의 부담감및 부모의 부담감 등 이러한 많은 불편함을 겪으며 학습의 질의 차이와 학생 관리의 차이라는 문제점을 안으며 실행하는 이 온라인 학습이 과연 효과적이라고 단정할 수 있을까요? 이에 저는 온라인 개학이 효과적인가?라는 본 논재에 반대합니다. |
다음글 | 반대 입장 최종 변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