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고등학교 로고이미지

자유토론방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토론 정보
주제 대학입시에서 농어촌 특별전형은 폐지되어야 하는가?
기간 20.05.01 ~ 20.05.17
내용

1인토론자(찬성측) 1502 김가은

 

반대측 토론자

1503 김규리

1505 김보미

1519 신지원

1211 박정석

1326 정민규

1722 이지영

1727 최수아

1428 정진용 

[반대] 농어촌 특별 전제도 폐지에 대하여 반대 합니다.
작성자 최수아 등록일 20.05.06 조회수 1755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토론에서 대학입시에서 농어촌 특별전형은 폐지되어야 하는가? 라는 주제에 반대 의견을지지 하는 1727 최수아입니다.

먼저 농어촌 특별전형은 폐지에 대해서 잘 알고 계시나요? 농어촌 특별전형이라는 제도는 농어촌 소재 학교에 소속 되어 있는 학생들에게만 지원 자격을 부여하는 입시 전형 유형입니다. 이때 농어촌특별전형을 통해 입학할 학생들을 추천하기 위해 농어촌추천서 라는 것을 제출 합니다 일반적으로 추천서란 입시, 채용, 포상, 각종 모집 등에서 선발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대상자를 선별하여 그 대상에 대한 추천의 글을 작성한 서식입니다. 농어촌추천서 라는 것이 있는 만큼 농어촌특별전형은 우리나라에서 꽤 자리 잡고 있는 제도 인데요 저는 이런 좋은 제도를 없애면 안된다고 생각 합니다. 왜냐하면 농어촌에 사는 학생들은 아닌 경우도 있지만 맞벌이를 하는 부모님 대신 조부모님에 의해 생활을 해 가는 학생들이 대다수 이며 다른 경우는 부모님 중 한분이 돌아가셨다거나, 아프시다거나, 아니면 가정형편이 어려워서 사는 학생들이 대부분입니다. 도시에 하는 학생들은 똑같은 기회를 주고 공정하게 입시를 해야 한다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다르게 생각 합니다.

농어촌에 살지만 스스로 입시에 대한 욕심이 있다면 다른 도시로 일주일에라도 한번 씩 학원을 다닐 수 있지만 시간도 시간이고 돈도 돈대로 들고 특히, 가정형편이 좋지 않은 학생들에게는 큰 부담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농어촌에 사는 학생들도 도시에 살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을 것이고 자기들도 나름대로 입시에 대한 꿈과 희망이 있을 것입니다. 근데 유일한 그 희망이 농어촌특별전형 제도인데 이 농어촌특별전형제도를 폐지 한다면 농어촌에 사는 학생들의 희망을 밟아버리는 것과 다름 없다고 생각 합니다. 물론 여기서 불공평 하게 생각 하는 학생들도 있겠지만 도시와 농어촌의 환경과 교육은 매우 차이가 많이 납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이유로 농어촌에 사는 학생들에게 농어촌특별전형 제도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 하고 이 좋은 제도를 폐지 하면 안된다고 생각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대학입시에서 농어촌 특별 전형을 폐지되어야 하는가?
다음글 농어촌 특별전형 폐지를 반대합니다